색다르지만 맛있는
두부소박이
난이도
소요시간
4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어디에서나 볼 수 없는 한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담백한 두부 속에 고기와 채소를 채워 만드는 두부소박이인데요. 마치 오이소박이 만드는 방법과 비슷해 두부소박이라고 불린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두부로 멋지고 고급스러운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손님 초대 상이나 명절 등에 내놓기 좋은 음식이에요. 두툼한 두부, 다진 쇠고기, 다양한 채소들까지 합쳐진 담백한 맛이 자꾸만 생각나실 거예요. 흔한 두부로 특별한 한식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두부소박이를 꼭 만들어 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두부는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제거한 후 6등분 내주세요. 가운데 칼집을 넣고 소금으로 밑간을 해주세요.
Step 2
쇠고기는 밑간 재료에 10분간 재워주세요. 오이, 표고, 당근은 같은 길이로 얇게 채 썰어주세요.
Step 3
달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 후 당근, 오이, 표고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 볶아 접시에 덜어주세요.
Step 4
채소를 볶은 팬에 다진 마늘을 넣어 볶다가 쇠고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Step 5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칼집을 넣은 두부를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칼집을 넣은 면은 제외하고 나머지 면만 구워주세요)
Step 6
구운 두부에 볶은 쇠고기와 채소를 채워주세요. 팬에 양념재료를 넣고 끈적한 농도가 날 때 까지 졸여 소스를 완성해 주세요. (기호에 따라 두부 겉면에 부침가루를 약간 묻혀 구워도 좋아요)
Step 7
접시에 두부소박이를 담고 소스를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 (기호에 따라 송송 썬 고추나 쪽파, 통깨를 뿌려 장식해 주세요)
성경애_아네스
팁사진 정정해주세요
Ella0501
질문오이 말고 다른 재료 추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