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키토 카카오 브라우니
난이도
소요시간
4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요즘 핫한 키워드 키토제닉! 키토제닉은 탄수화물은 적게 좋은 지방은 많이 섭취하는 ‘저탄고지’의 식이요법을 뜻하는데요. 다이어트에 적인 설탕, 밀가루 대신 대체 가능한 재료를 넣어 건강하고 맛있는 키토 베이킹을 시작해 봤어요! 오늘은 진한 카카오 맛이 매력적인 키토 브라우니를 만들어 볼 건데요. 쌉싸름하면서도 달콤한 카카오 풍미가 가득해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답니다. 스트레스 가득한 날에 키토 카카오 브라우니 한 조각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재료
레시피

Step 1
적당하게 자른 버터와 카카오 매스를 볼에 담아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Step 2
다른 볼에 달걀을 넣어 휘핑기로 풀어 준 후 에리스리톨을 넣어 섞어주세요. (tip. 에리스리톨은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저칼로리 감미료로 감미도가 설탕의 70~80% 정도예요)

Step 3
중탕한 버터와 카카오 매스에 달걀 물을 3~4번에 나누어 넣으며 섞어주세요. (tip. 달걀 물이 차가우면 반죽이 분리될 수 있으니 따뜻한 온도를 유지해 주세요)

Step 4
따뜻하게 데운 생크림을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주세요. (tip. 생크림은 전자레인지에 40초 정도 데워주세요)

Step 5
반죽에 아몬드 가루와 애로루트 가루를 체에 내려 섞어주세요.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은 후 가볍게 섞어주세요. (tip. 애로루트 가루는 베이킹할 때 점성을 더할 수 있고, 칡뿌리에서 추출한 녹말가루이기 때문에 곱고 소화가 잘 되는 특징이 있어요)

Step 6
베이킹 틀에 유산지를 붙인 후 반죽을 붓고 주걱으로 윗면을 정리해 주세요.

Step 7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워주세요. 틀에서 꺼내 식힌 후 냉장고에서 2~3시간 정도 굳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