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5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스키야키는 얇게 저민 쇠고기와 두부, 갖가지 신선한 채소와 버섯을 넣고 국물을 자작하게 부어 익혀 먹는 요리예요. 쌀쌀한 저녁 온 가족이 둘러앉아 몸을 녹여가며 함께 먹는 그 맛은 정말 최고랍니다. 짭조름하고 달달하게 간이 밴 고기와 채소를 노른자에 찍어 먹으면 더욱 고소하게 즐길 수 있어요. 남은 육수를 활용해 우동이나 죽을 만들어도 감칠맛이 난답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두부는 3×4cm 크기로 납작하게 썰어 물기를 제거하고 마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실곤약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해 준비합니다.
STEP 2
표고버섯은 기둥을 자르고 가운데 별모양으로 칼집을 넣어주세요. 배추 잎은 세로로 3등분하고 양파는 4등분합니다. 대파는 어슷하게 썰고 쑥갓은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STEP 3
냄비에 국물 재료를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2분만 끓입니다. 전골냄비에 쇠고기, 두부, 실곤약, 표고버섯, 배추, 양파, 대파를 돌려 담고 국물을 부어 끓여주세요.
STEP 4
국물이 졸아들면 끓이는 중간에 다시마 육수를 넣어 간을 조절하고 쑥갓을 넣습니다.
STEP 5
그릇에 달걀을 풀고 익힌 재료를 건져서 찍어 먹습니다.
STEP 6
기호에 따라 남은 국물에 우동면이나 볶음밥 재료를 넣어 익혀 먹어도 좋아요.
신지은33
시판 미림에 레몬즙, 레몬식초 들어간게 많아요 그런 미림쓰시면 신맛이 납니다 차라리 그럴땐 다시마 육수로 대체하고 설탕 조금 더 넣는게 맛에 지장이 없어요 미림 구매시 꼭 성분 확인하고 사세요 일본에서 쓰는 미림은 신맛이 없어요
요린이밍
니루토마키 대체할거 추천 부탁드려요
요리하는닝겐
스키야키에는 ‘나루토마키’가 빠질수 없죠~ 그리고 실곤약은 진짜 꼭 넣어야 해요!!
손자은
음 실곤약은 데치라고 써있어서 데쳤어용~~^^ 분량대로 만든 간장 소스에서 좀 새콤한 맛이 났거든요~~^^ 미림 때문인가? 설탕을 더 나야하나? 저만 그런가봐요~~ 다시@만들어봐야겠어요^^항상 감사합니다^^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