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비 오는 날엔 뭐니 뭐니 해도 김치전이죠. 육젓, 황석어젓 같은 고급 젓갈이 듬뿍 들어가 감칠맛이 진~한 롯데호텔 배추김치로 부치면, 풍미가 확 살아나요. 영양산 고춧가루로 색감도 예쁘고, 부침 요리에 찰떡처럼 잘 어울린답니다. 김치를 잘게 썰어 부침가루, 찹쌀가루, 달걀, 김치 국물까지 넣어 반죽하면 맛이 한층 깊어져요. 팬에 넓게 펴서 노릇하게 구우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해서 한 장, 두 장 자꾸 손이 가는 맛! 꼭 드셔보세요!
레시피
STEP 1
배추김치는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썰고,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STEP 2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하고 살짝 데친 후 잘게 썰어주세요. (오징어에서 수분이 나와 반죽이 질어질 수 있어, 살짝 데쳐서 사용하시면 썰기도 편하고 전도 바삭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STEP 3
볼에 부침가루와 물, 달걀을 넣어 멍울 없이 잘 풀어준 후 배추김치와 청양고추, 오징어를 넣어 섞어주세요. (반죽에 약간의 고춧가루를 넣어주시면, 좀 더 먹음직스러운 색의 김치전을 만들 수 있어요) (물은 한 번에 많이 붓지 말고,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을 섞어야 재료가 잘 섞인답니다)
STEP 4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 국자씩 떠서 동그랗게 편 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STEP 5
따뜻할 때 맛있게 즐겨주세요.
이정훈=Joy
오징어 대신 참치사용
쩡408
양이 많아서 반죽해놓은거 남은거 냉장고에 보관하고 그다음날 구워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푸드파이터6608737046
튀김가루도 같은용량으로 넣어요?
배성희9
부침가루로하면 너무 짜던데 그냥 밀가루 써도 될까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