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새로운 레시피로 갈아타기
얌운센은 태국식 면 샐러드로 얌은 무침, 운센은 녹두 당면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레몬맛이 어우러져 입맛 없는 날 즐길 수 있는 메뉴랍니다. 가볍게 다이어트식으로도 좋고, 간편하게 손님초대요리로 이용하셔도 좋은데요. 얇은 버미셀리면이 없다면 일반 쌀국수면이나 일반 소면으로도 대체하셔도 된답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쌀국수면을 찬물에 넣고 30분 정도 담가 불려주세요. 새우는 껍질과 내장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어 데쳐주세요.



STEP 2
방울토마토는 1/4등분으로 자르고, 당근과 양파는 채썰어주세요. 샐러리는 섬유질을 제거해 어슷하게 썰고, 오이는 길게 4등분한 후 씨를 제거한 후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STEP 3
홍고추는 잘게 다지고, 고수는 잎만 손으로 잘게 찢어 볼에 넣어 소스 재료와 고루 섞어주세요.

STEP 4
끓는 물에 불린 쌀국수면을 30초 정도로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STEP 5
볼에 쌀국수면과 새우, 야채, 소스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STEP 6
알맞은 그릇에 담아 맛있게 즐겨주세요.

윤선숙
피시오일 냄새가 아주 강열하던데, 피시오일의 역할이 중요한가요~?

봄8277769689
고수 빼고 했는데도 맛있어서 두번이나 해먹었어요!


전갈자리아씨
먹기 전날 면을 삶아놓아도될까요?

1203호쉐프
1인분 요리했어요. 채소 많이 먹으려고 레시피의 절반정도 준비했고, 쌀국수는 불리기전 25g 했어요. 소스는 전체를 티스푼으로 생각해서 계량하고 스리라차가 맵다는 후기가 많아서 2스푼만 넣었어요. 전 매콤하게 맛있었는데 매운걸 못드시는 분이라면 조금씩 넣으시면서 취향에 맞게 조절하면 좋을 듯 합니다. 오랜만에 취향저격 레시피 발견했어요. 여름에 입맛 없을 때 자주 해먹으려고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모바일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