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15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여름 제철 재료인 오이! 수분이 많고 아삭거리는 식감 덕분에 오이를 좋아하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요~ 오늘은 꼬들꼬들하게 씹는 맛이 좋은 오이지무침을 가져왔어요! 여름 반찬인 만큼 새콤달콤한 것이 포인트랍니다. 입맛 없을 때 밥 한 숟갈에 오이지 한 개면 식욕이 금방 돌아올 거예요. 자주 먹는 김치 대신 오이지무침을 조물조물 무쳐 식탁에 올려보세요!
레시피
Step 1
오이지는 동그랗게 썰고 20분 정도 찬물에 담가 짠맛을 빼주세요. 홍고추와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오이지의 염도에 따라 물에 담구는 시간을 조절해주세요.)
Step 2
짠기를 뺀 오이지는 찬물에 헹군 후 건져 면포에 싸서 물기를 꼭 짜주세요.
Step 3
볼에 양념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은 후 오이지와 홍고추, 쪽파를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통깨를 뿌려 완성해주세요. (tip 오이지의 산미에 따라 식초를 가감해주세요.)
장혜자1
오이지옛날식으로 담그는레시피좀 올려주세요 소금물의비율과오이갯수를요 각자사이트마다 비율이달라서요 어렵습니다
내사랑백곰
올해는 두번째 무쳤습니다! 시댁에서 담근 오이지를 주셔서 레시피 보고 만들었는데 남편이 맛있게 먹었어요!! 두번째 무치면서 후기 남깁니다. 쉽고 맛나요!! 오이지는 우리의 식탁 레시피로 고정! ㅎㅎ 아, 물짜기는 힘들어요. 제가 힘들어서 남편한테 부탁해서 했어요 :)
Yomi-k
오이지 매번 다른 레시피 보고 만들고 실패했는데 우리의식탁 레시피 대로 하고는 넘 맛있어서 금방 순삭했어요!!🤣🤣❣️👍🏻
이남훈8582948643
설탕을 1 큰술 식초를 반 큰술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