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자연을 닮아 건강한 채식 한 끼
두부로 만드는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 오늘은 정말 너~무 맛있어서 다들 맛보셨으면 하는 레시피를 들고 왔답니다! 바로 식물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만든 두부 덮밥인데요. 두부 덮밥은 먹음직스럽게 도톰하게 썬 두부를 간장 베이스로 졸여 밥 위에 얹으면 완성! 고추냉이와 다진 생강을 곁들이면 감칠맛이 나기 때문에 이건 꼭 같이 드셔보시길 추천할게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 누구나 좋아할 두부 덮밥. 이런저런 요리하기 귀찮다면 반찬 필요 없는 두부 덮밥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쪽파는 송송 썰고 두부는 1cm 두께로 잘라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Step 2
두부에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하고 전분을 얇게 묻혀주세요.
Step 3
냄비에 물과 다시마를 넣고 끓이다가 다시마를 건져내고 양념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Step 4
달군 팬에 들기름을 두른 후 두부를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굽다가 양념 재료를 넣고 국물이 자작할 때까지 졸여주세요.
Step 5
밥에 졸인 양념을 끼얹고 두부와 다진생강, 고추냉이, 쪽파, 통깨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미란34
신랑이 코로나걸려서 한그릇 요리 해먹고있는데, 오늘 당첨이었어요. 간장 조림이라 아이와 함께먹을수 있어서 너무좋아요! 저는 양파를 슬라이스해섯 밥에 올리고, 한번 끓인 소스를 얹어서 먹었더니 더 촉촉하고 맛있습니다!
tkcvegan
먹고 맛있어서 연달아 두 번 만들었습니다. 생강은 없어서 그냥 고추냉이랑 쪽파만 올렸는데도 맛있었어요. 확실히 고추냉이가 신의 한 수입니다. 전분가루도 마침 떨어져서 그냥 부침가루 썼어요. 첫번째는 레시피대로 두부를 충분히 구워낸 다음 양념을 넣었는데 두번째엔 약간 덜 구운채로 냅다 양념을 넣었더니 비주얼이 완전 딴판이 됐네요. 앞으로 레시피 앞에서 자아를 키우지 않을 것…
조영이(진영_새날)
오늘 저녁으로 해서 먹었ㅇㆍㄱ요 원래 두부 좋아하지만 이렇게 덮밥으로 먹는다는 생각을 못했는데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양파를 썰어 물에 담궜다 밥 위에 얹고 두부 얹고 공추냉이 넣어 먹었는데 밖에서 사먹은 덮밥보다더 맛있었어요 고추냉이가 신의 한수~^^신랑이 정말 맛있다고 했어요 기분 좋은 저녁식사였어요 레시피 감사드려요 사진을 못찍은게 아쉽네요ㅠ
김소영pf
생강과 고추냉이는 꼭 들어가야 감칠맛이 나네요ㅎ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