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LG광파오븐과 함께하는 무궁무진 레시피
몰캉몰캉 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가진 가지! 윤기 좌르르 흐르는 보랏빛깔이 참 매력적이죠. 여름 제철을 맞은 가지를 양념장에 조물조물 무쳐 내면 밥 반찬으로 아주 좋은데요. 가지를 무치기 전에 한번 구워주면 풍미와 식감이 더욱 살아난답니다. 밥 한 공기 뚝딱은 문제 없어요!ㅤ *본 레시피는 우리의식탁과 LG ThinQ Taste가 공동으로 개발한 LG광파오븐 전용 레시피입니다.
레시피
Step 1
가지는 꼭지를 떼고 도톰한 두께로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털어 낸 후 짧게 채를 썰고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Step 2
구이 전용 팬에 가지를 올려 식용유를 바른 후 4단에 넣고 광파오븐 수동 요리 <구이>에서 12분간 구워주세요.
Step 3
볼에 양념장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Step 4
가지와 양념장, 홍고추, 쪽파를 섞어 가지무침을 완성해주세요.
Step 5
접시에 담고 통깨를 뿌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뽀30
볼에 양념장넣고 섞어도 사진처럼 물이많지않은데. 가지를 많이 하신거죠?? 이게 맞나…
오늘뭐먹지?
정말 쉽고 맛있어요. 가지 하나만 한입 크기로 잘라서 올리브오일 발라주고 에프에 180도 12분 구웠더니 먹음직하게 구워졌더라고요. 홍고추와 대파 썰어 넣고 양념장 섞어 먹으니 오호! 구운 가지의 폭신한 속살이 짭짤한 양념이랑 어울려서 식감도 좋고 굉장히 맛있어요. 초4 딸램도 맛있다며 계속 집어먹어서 조금 놀랐네요 ㅎㅎ
박하02
가지 식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요건 오븐에 구우니까 맛도 있고 요리과정이랄 것도 없이 정말 간편해요 단점이라면 양이 너무 적어서 다음엔 두 배로 만들어야겠어요^^ 몸에 좋고 맛있고 간편한 레시피 감사합니다!!!
오쇼숑
다른 댓글보고 180도에 12분 돌리려고 했는데 그것보다 짧게 돌려도 돼요. 그냥 구운 가지만 먹어도 맛있고 양념과 같이 먹어도 맛있네요.(양념을 같이 섞지 않고 개인 기호에 맞게 얹어서 먹었어요.) 가지 2개는 2인이 먹을 때 한 끼 분량이더군요. 그래서 양념이 많이 남아 양념은 따로 보관하고 가지를 먹을 때마다 구워 먹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가지 자체가 달아 다음 번에는 물엿을 안 넣고 먹어보려고 합니다.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