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통곡물가득! 저속노화 레시피
통곡물 포케샐러드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푸드스타일리스트의 레시피&스타일링 꿀팁
렌틸콩, 귀리, 현미를 섞어 밥을 하게되면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요! 건강한 통곡물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포케샐러드는 한 그릇에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서 한끼에 여러 영양을 챙기기 어려운 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레시피 랍니다! 밀프랩 메뉴로도 정말 좋겠죠? 식사에 조금만 정성을 들이면 저속노화 지금당장 실천하실 수 있어요~
재료
레시피

Step 1
렌틸콩, 귀리, 현미, 백미는 깨끗이 씻은 후 1시간 이상 불린 후 통곡물밥을 지어주세요. (저속노화 tip. 렌틸콩, 귀리, 현미 등으로 밥을 하게되면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된답니다) (tip. 올리브유는 건강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고 밥을 더 부드럽고 퍼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Step 2
파프리카, 적양파는 다지고 파슬리는 잘게 썰어주세요.

Step 3
아보카도, 오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Step 4
큰 볼에 통곡물밥 다진 파프리카, 다진 적양파, 다진 파슬리를 넣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뿌려 버무려 주세요. (tip. 밥에 뿌리고 남은 드레싱은 샐러드와 두부에 뿌려주세요.)

Step 5
두부는 물기를 제거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소금을 살짝 뿌려주세요.

Step 6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앞 뒤로 뒤집어 가며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Step 7
그릇에 샐러드 채소와 통곡물 밥, 두부, 손질한 채소를 보기좋게 담아 맛있게 즐겨주세요. (tip. 남은 드레싱을 채소에 곁들여 맛있게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