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와인과 찰떡
[히데코] 그린 파스타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맛으로 소통하는 리얼 라이브 클래스
나카가와 히데코 요리연구가의 그린 파스타 레시피 소개할게요. 봄 제철 채소들을 듬뿍 넣어 향기롭고,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술안주랍니다. 브로콜리, 유채꽃나물 등 초록 채소들을 살짝 쪄 준 뒤 함께 갈아 마치 버터를 넣은 것처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요. 내추럴와인과 페어링 하면 기가 막힌 조합이랍니다!
레시피
Step 1
두릅은 껍질을 벗기고 소금물에 3분 정도 데친 후,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Step 2
깨끗이 씻은 유채꽃나물, 냉이, 브로콜리는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달군 팬 또는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손질한 유채꽃나물, 브로콜리를 넣어 볶아주세요. 물을 조금 넣은 후 뚜껑을 덮어 쪄 주세요. 채소가 어느정도 익으면 불을 끄고 냉이를 넣고 뚜껑을 닫아 살짝 익혀주세요. (tip. 데치는게 아니라 물기를 살짝 더해 쪄주는 방식이에요) (tip. 냉이는 함께 쪄도 좋고 생으로 써도 좋아요)
Step 3
채소가 부드러워지면 믹서기에 마늘과 함께 넣고 갈아 주세요. 어느정도 갈리면 소금, 올리브오일을 넣고 갈아주세요. (tip. 기호에 따라 아몬드, 피스타치오를 함께 갈아도 좋아요. 이때 견과류를 먼저 갈아준 후 재료를 넣고 함께 갈아주세요) (tip. 매운 맛을 원할 경우 청양고추 1개 또는 페퍼론치노를 함께 넣어 갈아주세요)
Step 4
냄비에 물과 소금을 넣고 끓인 후 파스타를 삶아주세요.
Step 5
큰 볼에 삶은 파스타와 그린소스을 넣고 데친 두릅을 반 정도 넣어 버무려주세요. 파스타를 그릇에 담고 데친 두릅을 얹어 마무리해주세요.
Step 6 (와인 페어링)
Marabelle pinot grigio 마라벨레 피노 그리지오와 페어링했어요. 연한 자몽빛 색감이 설레는 봄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복숭아, 살구의 과일향과 은은한 꽃향이 빛깔만큼 화사하게 느껴져요.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그린파스타, 데친 두릅과의 조합이 아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