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한 바다의 맛
대하찜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가을은 풍성한 요리 재료들이 많은 계절인데요~ 가장 맛있는 재료를 꼽자면 ‘대하’가 아닐까 싶어요. 오동통 살이 오른 대하는 지역 축제도 열릴 만큼 사랑받고 있는데요. 고단백 식품이자 몸 밖으로 불순물을 빼내는 키토산까지 함유되어 있답니다. 대하로 차려낸 근사한 한 상, 아내의 식탁과 함께 만들어보세요.
레시피

STEP 1
대하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 꼬치를 이용해서 내장을 제거하고, 배쪽에 꼬치를 꽂아 모양을 고정 시켜주세요. (새우 모양이 휘지않고 곱게 나오려면 새우 배쪽에 꼬치를 꽂아 모양을 고정시켜 주면 좋답니다.) 가위로 등쪽 껍질을 일자로 자른 후 껍질 째로 칼집을 깊게 넣어 펼치고, 맛술, 소금, 후추를 뿌려 10분 정도 밑간 해주세요.

STEP 2
오이와 당근은 3센치 길이로 곱게 채썬 후, 달군 팬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오이, 당근 순으로 따로 볶아주세요. 볼에 달걀을 깨어 넣고, 약간의 소금을 넣어 지단을 부치고 3센치 길이로 썰어주세요.

STEP 3
김오른 찜기에 대하를 올려 5분 정도 쪄주세요.

STEP 4
대하의 새우살과 껍질을 분리한 후 지단, 오이, 당근을 고명으로 올려주세요. (새우살과 껍질을 분리해주셔야 고명과 함께 쉽게 드실 수 있답니다.)

STEP 5
접시에 대하찜을 멋스럽게 담고, 먹기 직전에 잣소스를 뿌려 주세요.
윤진서0813
후기이번 주말에 꼭 해먹어야겠어요~넘 좋아요~💕
eungarden2727843726
후기특별한 자리에서만 먹었던 대하를 집에서도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게 설명된 레시피 덕분에 맛나게! 특별하게! 해먹고 싶어요.
미식가_청년
후기가을에는 역시 대하죠^^
awesomelife
후기가을대하 요즘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