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자연을 닮아 건강한 채식 한 끼
김치와 두부의 조합을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 노릇하게 지진 고소한 두부와 감칠맛 더해진 매콤한 김치가 만났어요. 다른 반찬 필요 없이 자작하게 끓인 김치말이두부찜 한 접시면 밥 두 공기는 금세 뚝딱! 만드는 정성만큼 맛도 보장할 수 있는 요리로 오늘의 한끼를 완성해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먹기 좋게 찢고 두부는 손가락 두께로 잘라주세요. 볼에 양념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tip. 김치의 염도에 따라 김치 국물의 양을 가감해 주세요.)
Step 2
달군 팬에 들기름 1큰술을 두르고 두부를 돌려가며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Step 3
김치를 넓게 깔고, 구운 두부를 올려 돌돌 말아주세요.
Step 4
냄비에 들기름 1큰술을 두르고 대파(1/2분량)을 넣어 볶다가 파의 향이 올라오면 느타리버섯과 양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김치말이두부와 양념, 채수를 넣고 중불에서 25분 정도 끓여주세요. (tip. 김치말이두부의 이음새 부분이 냄비의 바닥이 가도록 놓아야 풀리지 않아요. 채수를 넣을 때는 냄비의 가장자리부터 천천히 부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끓이는 중간에 채수를 가감해서 국물의 양을 조절해 주세요.)
Step 5
김치가 부드럽게 익으면 기호에 따라 부족한 간은 소금을 가감해서 조절한 후 나머지 대파 반을 올려 맛있게 즐겨주세요.
배고픈냥냥스
두부랑 김치만으로 색다른 찌개가 완성됬어요. 비주얼 때문인지 더 특별한 일품요리 같아요~ 고기 없이도 훌륭한 맛이 나오네요 👍👍
carrot_511
항상 돼지고기 넣어서 김치말이 찜을 했었는데 두부로 대체한다는 아이디어가 신선한것 같아요 고기없이 채식위주의 식사를 원할때 적합한 요리네요 오늘도 한 수 배우고 갑니다~
유주열매
고기나 참치 없어도 맛있을까? 했는데 웬일…진짜 맛있어서 김치찌개 먹고 싶을 때 종종 만들어 먹어요. 김치에 두부 마는건 귀찮아서 생략하는데도 넘 맛있어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Ro:se
설탕 대신 알룰루스를 넣었어요,, 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