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만드는
[오세득] 육개장
난이도
소요시간
1시간 50분
맛으로 소통하는 리얼 라이브 클래스
한우 잡육은 소 한 마리를 생산한 뒤 부위별로 남은 고기를 모은 건데요! 맛있으면서도 다양한 부위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한우 잡육으로 육개장을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근데 육개장은 너무 만들기 어려울 것 같다고요? NO! NO! 오세득 셰프의 육개장 레시피만 있으면 누구든 쉽게 요리할 수 있어요. 얼큰하게 입맛 살려 줄 육개장 한 그릇! 이제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한우 잡육을 찬물에 담가 30분 정도 핏물을 뺀 후 1시간 정도 삶아 주세요. 삶은 잡육은 취향에 따라 찢거나 썰어 주세요. (tip. 물 양은 고기가 잠길 정도로 넣고 끓이다가 찬물 2컵을 넣어 더 끓여주세요) (미라클 1) 고기 질감이 부드러운지 질긴지 확인하는 방법 - 생고기를 만졌을 때 부드러우면 익었을때도 부드럽답니다! (미라클 2) 고기 핏물을 빨리 빼는 방법 - 고기를 물에 담근 후 주물럭 해주면 핏물을 빨리 뺄 수 있어요. 너무 많이 빼면 맛이 줄어들 수 있으니 적당히 빼주세요!
Step 2
삶은 고사리와 토란대,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달군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볶아 주세요 (tip.약불에 볶아야 대파가 타지 않아요)
Step 3
파가 익으면 불을 끈 후 고춧가루를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참기름과 간장을 약간 넣어 주세요.
Step 4
간마늘을 넣고 볶아 주세요. 삶은 잡육과 육수를 넣고 팔팔 끓여 주세요. (tip. 간마늘을 나중에 넣어야 타지 않아요)
Step 5
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삶은 고사리와 토란대를 넣고 부드럽게 익혀 주세요. 숙주를 넣고 한소끔 끓여 주세요. 그릇에 푼 달걀을 넣어 익힌 후 맛있게 즐겨 주세요.
양파대장
질문재료에 대파가 없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