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대개 낙지를 매운 고추장 양념으로 먹는 것과 달리 연포탕은 낙지를 그대로 요리해 낙지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에요! 연포탕의 뜨끈한 국물을 마시면, 추위도 거뜬하게 이겨낼 힘이 생길 것 같은데요. 바다의 영양을 듬뿍 머금은 낙지와 바지락에 무와 미나리까지 넣어 시원함을 더했답니다. 보약만큼 든든한 낙지 연포탕 레시피를 만나보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낙지는 머리를 뒤집어 내장과 먹통을 제거하고 눈과 입을 떼어낸 후 밀가루를 넣어 깨끗이 주물러 씻어주세요. (바지락은 비벼 씻은 후 소금물에 담가 어두운 곳에서 3시간 정도 해감해주세요.)
STEP 2
무는 나박 썰기 하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알배추와 두부는 먹기 좋게 썰고 대파, 미나리는 5센티 길이로 잘라주세요.
STEP 3
냄비에 멸치 다시마 육수와 무를 넣어 국물이 끓어오르면 국물 양념재료와 바지락조개를 넣어주세요.
STEP 4
무가 익으면 알배추와 두부,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낙지를 넣어 2분간 더 끓여주세요.
STEP 5
마지막에 미나리를 넣고 소금을 가감해서 간을 맞추고 와사비간장을 곁들여 주세요. (낙지는 먹기 직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낙지가 질겨지지 않도록 살짝만 끓여주세요.)
고막점
레시피보고 연포탕을 만들었습니다. 너무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unice_Whon4223333119
연포탕 처음 해봤는데 넘 맛있었어요 ^^
반야바다
요~ 이 레시피로 간만에 아내 정수리 봤어요!
짱구감자
미나리 대신 쑥갓을 넣어도 괜찮을까요~?^^
더 많은 요리노트가 있어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료 응용
익힘 정도
보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