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줄만 먹어도 배부른
오이참치김밥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푸드스타일리스트의 레시피&스타일링 꿀팁
속을 오이로 꽉 채워 보기만 해도 청량한 느낌이 물씬 나는 오이참치김밥이에요. 밥 위에 채 썬 오이와 참치, 묵은지를 올린 후 돌돌 말아주면 완성되는데요. 오이가 듬뿍 들어가 1줄만 먹어도 정말 든든해요. 아삭아삭한 오이 사이에 참치와 묵은지의 감칠맛이 함께 느껴져 감탄이 저절로 나오는 맛이랍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묵은지는 물에 씻은 후 꽉 짜 물기를 제거하고 채 썰어 주세요. 키친타월로 한 번 더 물기를 꽉 짜 주세요.

Step 2
묵은지는 양념에 버무려 주세요.

Step 3
참치는 체에 받쳐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가며 기름을 쪼옥 빼고 참치 양념 재료를 넣어 버무려 주세요. (tip. 빵가루 1큰술을 넣어주면 참치의 수분기를 잡을 수 있어요) (tip. 개운한 맛을 원하시면 와사비나 청양고추를 더해 주세요)

Step 4
오이는 채 썰어 주세요. (tip. 꼬들한 식감을 원하시면 소금 1작은술을 넣고 10분간 절인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Step 5
볼에 밥과 양념 재료를 넣어 골고루 섞어 주세요.

Step 6
김의 거친 면을 위로 해서 밥을 고르게 편 후 묵은지, 오이, 참치를 올려 김밥을 말아 주세요. (tip. 앞쪽 끝부분을 잡고 살살 눌러 가며 말아주세요. 너무 꾹 누르면 속재료의 물기가 빠져 나올 수 있어요)

Step 7
김밥 위에 참기름을 바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으깬 통깨를 뿌린 후 맛있게 즐겨 주세요.
바람따라구름따라
후기정말 맛있어보여요👍👍
요똥새댁
후기진짜 맛있음 김밥의 밥양 조절실패로 터질뻔한 아슬아슬함이 있었지만 남편이 여태했던 김밥중에 최애라고 해달라고 해유 요똥도 할수있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