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한 양념장이 맛있는
미더덕 콩나물 찜
난이도
소요시간
20분
요리를 스타일하다
바다의 향기를 듬뿍 품은 미더덕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해 드려요. 오독오독 씹는 맛이 일품인 미더덕에 아삭한 콩나물과 매콤한 양념장을 더한 미더덕 콩나물 찜이랍니다~ 매콤한 감칠맛으로 밥반찬은 물론 술안주로도 좋은 메뉴예요. 특히, 진한 양념 소스에 쫄면이나 소면 등 면 사리를 곁들이거나 기호에 따라 밥과 참기름, 김 가루 솔솔 뿌려 볶음밥을 해 먹어도 좋답니다. 또한, 콩나물과 미더덕은 부족한 영양성분을 상호 보완해 주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더욱 균형 있게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는 사실! 매콤한 음식이 당길 때, 술 한 잔이 당길 때 미더덕 콩나물 찜과 함께 하세요~
재료
레시피
Step 1
깨끗이 씻은 미나리는 5cm 길이로 썰어주세요. 양파는 굵게 채를 썰어 주세요.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Step 2
볼에 양념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볼에 전분 물 재료를 넣어 섞어주세요.
Step 3
달군 냄비에 양념장을 넣어 볶다가 깨끗이 씻은 콩나물을 넣어 2분간 볶아주세요.
Step 4
소금물에 깨끗이 세척한 미더덕을 넣고 멸치 다시마 육수를 부어가며 2분간 볶아주세요. 양파와 미나리, 대파를 넣고 뚜껑을 덮어 1분간 끓여주세요.
Step 5
약불에서 전 분물을 조금 씩 부어가며 골고루 섞어주세요. 완성된 미더덕 콩나물 찜에 참기름을 두른 후 접시에 담아 통깨를 뿌린 후 맛있게 즐겨주세요. (미더덕 안에 있는 수분에 입안을 델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먹을 때는 세척 시 수분을 터트린 후 사용하세요. 미더덕의 톡톡 터지는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은 그냥 드셔도 무방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