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상큼 입맛 돋는
오렌지 치킨 덮밥
난이도
소요시간
35분

스타 셰프 최형진, 정지선의 맛있는 중식
달콤한 소스, 상큼한 소스 그리고 바삭한 치킨의 환상적인 조합. 튀긴 닭고기가 올라가지만 소스 덕분에 전혀 느끼하지 않게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맛있는 덮밥 요리랍니다~
재료
레시피

Step 1
닭가슴살은 넓적하게 한입 크기로 편썰고 오렌지 과육, 무순을 준비하고 오렌지 껍질은 최대한 얇게 저며서 건조시켜 놔주세요.

Step 2
닭고기는 마리네이드하여 잘 버무려 주고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Tip. 부드럽고 잡내 없는 고기 맛을 위해 해물, 육류에 미리 마리네이드를 하면 좋아요. *마리네이드 재료(해물, 육류 250g 기준) : 옥수수 전분 2큰술, 흰자 1개, 소금 1/2 작은술, 식용유 3큰술, 후춧가루 약간

Step 3
순서 2의 닭고기에 마른 감자전분 한 컵을 넣어 골고루 묻혀 튀김옷을 만들어 주세요.

Step 4
팬에 튀김기름을 부어 아지랑이가 피어오르면 순서 3을 넣고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Step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건조된 오렌지 껍질을 넣고 볶아 향을 낸 후, 순서 2의 소스와 오렌지 과육을 함께 넣고 끓여주세요.

완성
소스가 끓어오르면 순서 4의 튀긴 닭고기를 넣고 잘 버무려서 밥 위에 얹은 후 무순으로 장식하여 내면 완성입니다. *Tip. 오렌지 껍질은 필러를 사용해 최대한 얇게 벗겨 실온에서 하루 정도 건조시킨 것으로 요리에 볶아서 사용하면 상큼한 오렌지 향을 즐길 수 있어요!
헬렌토랑
질문전체적으로 마리네이드에 관한 재료나 설명이 따로 없는것 같아요ㅠㅠ 여기 책에 쓰인 마리네이드가 기본적인 소금후추 이런정도의 간단한걸 말하는 걸까요? 근데 또 사진을 보면 뭐가 더 있는것 같기도 해요!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