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味라클 2] 정호영 셰프의 고품격 보양 레시피
주요 재료
[정호영] 장어 달걀말이
[정호영] 라임 냉소바
[정호영] 장어 달걀말이
데리야끼 양념을 입은 장어가 계란 옷을 하나 더 입었더니 2배 더 맛있는거 있죠?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여름 보양식으로 제격인 장어 계란말이 알려드릴게요.
🐟비린내 없는 장어 손질 꿀팁
📝TIP 1. 장어 껍질 부분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점액질이 하얗게 올라올 거예요. 점액질을 칼로 긁어 제거해 주시면 비린내 제거에 효과적이랍니다. 📝TIP 2. 장어를 굽기 전에 한 번 쪄주면 기름기가 줄어들고 식감이 훨씬 부드러워져요. 조금 번거롭더라도 한 번 찌는 것을 추천드려요!
장어 위에 데리야끼 소스를 붓고 소스가 골고루 베도록 조리듯이 구우면 장어는 준비 끝!
❓카에시 소스가 뭐예요?
📝TIP 3. 달걀물에 카에시 소스와 다시마 육수를 넣으면 감칠맛을 한껏 느끼실 수 있어요. 소금 간이 따로 필요 없답니다. 카에시 소스는 간장에 설탕과 미림을 넣어 숙성시킨 소스로, 보통 소바나 우동, 샤브샤브 육수로 많이 쓰여요. 짠맛이 강하기 때문에 육수나 물에 희석해 사용한답니다. 집에서 카에시 소스를 휘리릭 만들어 덮밥이나 생선 조림에도 꼭 활용해 보세요.
🍳이렇게만 따라 하면 예쁜 계란말이 완성!
📝TIP 4.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묻혀 팬에 발라주면 기름지지 않고 담백해요. 📝TIP 5. 팬 온도 체크 꿀팁! 젓가락에 달걀물을 묻혀 팬에 슥- 그었을 때 살짝 익으면 딱 적당한 온도예요. 📝TIP 6. 계란말이를 만드는 동안 모양이 예쁘게 안 잡혀도 괜찮아요. 다 익은 후 김발에 말아 모양을 잡아주면서 살짝 식혀주세요.
[정호영] 라임 냉소바
냉소바에 향긋한 라임을 듬뿍 올리면 훨씬 맛있다는 사실! 이제 다른 냉소바들이 심심해질지도 몰라요. 한번 먹으면 자꾸 생각나는 라임 냉소바 레시피 소개해 드릴게요.
⏲깔끔한 다시마 육수는 타이밍이 생명!
📝TIP 1. 손톱으로 다시마를 눌렀을 때 찢어질 정도로 우러나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가다랑어포를 넣어주세요. 📝TIP 2. 센 불에 팔팔 끓이는 것보다 70-80도를 유지하면서 오래 우려내야 맛이 더욱 개운해요.
🤔탱글탱글한 면 삶기가 제일 어려워요
역시 면 요리의 핵심은 면을 탱글탱글하게 잘 삶는 것! 불지 않고 맛있는 면을 위한 몇 가지 사소한 팁이 있답니다! 📝TIP 3. 큰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고 소바면을 5분 정도 삶아주세요. 📝TIP 4. 다 삶아진 소바면을 찬물에 재빠르게 헹군 후 얼음 물에 담가야 면발이 쫄깃해요.
차가운 육수에 카에시 소스와 소바면을 넣고, 얇게 썬 라임을 얹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국수나 우동면에도 잘 어울리는 정호영 셰프님만의 메밀 국물 레시피를 다채롭게 활용해 보세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