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다' 소리 듣는 집들이 음식 4가지
주요 재료
스노우 보드(크림치즈 보드)
뽈뽀 샐러드
명란 구이 플래터
샐러드 파스타
스노우 보드(크림치즈 보드)
🧀재료만 준비해서 예쁘게 올려주세요!
생각보다 간단한데 비주얼 좋고, 맛도 좋아 식탁에 내놓으면 '어머~이런 요리는 어디서 알았어?' 소리 꼭 한 번은 듣게 되는 메뉴예요.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면서 간단한 와인 한 잔과 함께 먹기 딱 좋답니다.
📝TIP 1. 크림치즈는 실온에서 말랑해지면 사용해주세요. 📝TIP 2. 훈제 연어 대신 생연어로 대체해도 괜찮아요. 📝TIP 3. 베이글이 없다면 다른 종류의 빵을 사용해도 좋아요. 📝TIP 4. 기호에 따라 크러쉬드페퍼 등을 함께 올려주셔도 좋아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뽈뽀 샐러드
🐙초간단 스페인식 문어 감자 샐러드
'뽈뽀샐러드? 뽈뽀가 뭐야?'라고 생각하셨을텐데요. 뽈뽀는 말 그대로 스페인어로 문어를 뜻해요. 뽈뽀샐러드에선 '자숙 문어'를 사용해주는데요. 여기서 '자숙'이란 수분이 이용해 97~100℃로 일정 시간 가열하는 식품 가공 방식을 말해요. 즉,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해산물에 살균효과를 내주는 거죠!
해서 자숙문어는 별도의 손질과 데치는 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해산물 특유의 신선한 향이 빠져나간다는 단점도 있어, 어차피 익혀서 요리를 하실 계획이라면 생문어를 사용해주셔도 괜찮아요.
📝TIP 1. 화이트 발사믹 식초는 생략해도 맛에 큰 지장은 없어요. 레드와인 비네거로 대체해도 괜찮고, 일반 발사믹 식초를 사용하실 땐 맛과 향이 강할 수 있으니 1/2큰술만 넣는 걸 추천해요. 📝TIP 2. 레시피대로라면 삶은 감자는 드레싱과 함께 섞어 버무려주는 건데요. 삶은 감자는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노릇노릇 구워도 좋아요. 감자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이에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명란 구이 플래터
🥒괜찮은 와인바 가면 꼭 시키게 되는 안주
명란 구이 플래터는 세상에 나오자마자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으로 안주계의 나름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킨 메뉴인데요. 명란구이와 아보카도, 김, 여기에 식감까지 살려주는 오이와 청양 마요 소스의 궁합이 좋아 계속 먹고 싶은 중독적인 맛이랍니다. 📝TIP 1. 명란은 저염명란을 사용해주시는 게 좋지만, 일반 명란을 사용하실 경우 물에 10분~30분 정도 담가 짠기를 빼주세요. 📝TIP 2. 명란젓은 오일을 둘러 노릇하게 구운 후 마지막에 참기름을 꼭 둘러주세요.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샐러드 파스타
🥗신선함 가득한 가벼운 샐러드 파스타
숏파스타를 활용한 여름맞이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샐러드 파스타예요.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으면서 비주얼도 좋아 집들이 음식 혹은 가벼운 한끼로도 많이들 즐기시는 요리예요.
샐러드 파스타는 방울토마토, 선 드라이 토마토, 올리브, 빈 등 들어가는 재료들이 많은데요. 꼭 레시피에 있는 재료 그대로 맞추기보다 원하는 재료들을 응용해서 넣어주셔도 좋아요. 드레싱 재료가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에 다른 과일이나 바질 등을 추가해주셔도 좋답니다.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