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味라클] 히데코 요리연구가의 찰떡 페어링 술안주 레시피
주요 재료
[히데코] 카레 채소튀김
[히데코] 봄나물 해산물찜
[히데코] 그린 파스타
[히데코] 카레 채소튀김
히데코 요리연구가의 오랜 노하우가 깃든 술안주, 카레 채소튀김! 각종 채소를 튀겨 씹는 맛은 물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 요리예요. 재료 손질 및 요리할 때 필요한 몇가지 꿀팁들을 알려드려요!
📝TIP 1. 우엉의 껍질은 칼등으로 살짝 벗겨주면 충분해요. 📝TIP 2. 당근은 식감을 위해 마치 석박지를 썰듯이 사선으로 썰어주세요.
🥕튀김옷 없이 바삭하게 튀겨내는 비법?!
📝TIP 3. 채소를 기름에 넣을 때는 냄비 벽에 기대어 조심스럽게 넣어주세요. 📝TIP 4. 냄비 바닥 면의 1/3 정도만 차도록 채소를 조금씩 넣어주세요. 너무 가득 넣을 경우 온도가 떨어져 수분이 생길 수 있어요. 📝TIP 5. 바삭하게 튀기기 위해 소리에 주목해 보세요. 튀겨지는 소리가 조용해지거나 거품이 조금 생길 경우 덜 바삭하게 튀겨질 수 있으니 온도를 올려주세요. 📝TIP 6. 정어리가 낯설다면 꽁치 통조림을 활용해도 좋아요.
🥂카레채소튀김 와인 페어링 : 스파클링 와인
이탈리아 피에몬테를 대표하는 스파클링 와인 생산자 콘트라토의 'Millesimato Pas Dosé 2016'과 함께 즐겨 보세요. 먼저 와인을 한 모금 마시고, 안주를 먹은 후 와인을 마셔보세요. 🍎첫 입에 붉은 사과, 레몬의 과일 내음이 혀 끝에 상쾌하게 올라오고 코 끝에 고소한 브리오슈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는 와인이랍니다. 마지막까지 농익은 과실향과 산미가 적절히 어우러져 아삭한 채소튀김, 짭조름한 정어리와 잘 어울려요. 📝TIP 1. 스파클링 와인 대신 맥주와도 잘 어울려요.
[히데코] 봄나물 해산물찜
해산물의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는 술안주! 주꾸미와 각종 조개류의 쫄깃함이 환상적인 식감을 선물하고,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요. 여기서 킥은 히데코 요리연구가표 수제 딜 마요네즈 소스와 살모리그리오 소스!
📝TIP 1. 바지락, 모시조개는 소금물에 넣어 어두운 천으로 덮어 1시간 정도 해감해 주고, 가리비는 솔로 깨끗이 씻어주기만 하면 돼요. 📝TIP 2. 냄비에 해산물을 넣어주실 때, 와인을 넣을 경우 향이 날 수 있어서 올리브오일을 넣는 것을 선호해요. 📝TIP 3. 달래 대신 냉이를 넣을 경우, 익은 조개 위에 냉이를 올려 뚜껑을 덮고 3분간 뜸을 들인 후 드세요.
🥫수제 딜 마요네즈 & 살모리그리오 소스 TIP
노른자와 딜로 만든 수제 딜 마요네즈 소스와 지중해식 소스로 해산물에 찰떡인 살모리그리오 소스! 각 소스 별 TIP을 참고해 보세요. ✔️수제 딜 마요네즈 소스 📝TIP 1. 재료를 넣을 때 손을 쉬지 않고 계속 섞어주세요. 📝TIP 2. 달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절구에 마늘을 넣고 올리브오일을 조금씩 부어주면서 섞어주면 마요네즈처럼 만들 수 있답니다. ✔️살모리그리오 소스 📝TIP 1. 올리브오일을 한 번에 다 넣으면 분리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넣어가면서 섞어주세요.
🍾봄나물 해산물찜 와인 페어링 : 화이트 와인
화이트 와인 중에서도 독일 리슬링 종류와 페어링 하면 좋아요. ‘빌라 군터록 리슬링 프루티 2020’과 페어링 해 보았어요. 🍊잘 익은 사과와 자몽향이 돋보이고 과실 느낌의 산도와 미네랄이 적절하게 균형이 잘 잡힌 와인이에요. 봄나물 해산물찜의 풍미와 아주 잘 어울렸답니다.
[히데코] 그린 파스타
각종 채소를 듬뿍 넣어 향기롭고 신선한 그린 파스타. 술안주인데, 안주가 건강한 메뉴라 왠지 모르게 죄책감도 덜한 느낌이랍니다? 기분 좋은 신선함을 맛보세요.
📝TIP 1. 여기에 들어가는 채소들은 잘 볶은 후 살짝 쪄주듯이 익히는게 포인트. 채소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물을 살짝 넣어 뚜껑을 덮고 쪄주세요. 📝TIP 2. 냉이는 함께 쪄도 좋고 생으로 써도 좋아요. 📝TIP 3. 채소가 부드러워지면 믹서기에 마늘을 넣고 갈아주는데, 기호에 따라 아몬드, 피스타치오를 함께 갈아도 좋아요. 이때 견과류를 먼저 갈아준 후 재료를 넣고 함께 갈아주세요. 📝TIP 4. 매운 맛을 원할 경우 청양고추 1개 또는 페퍼론치노를 함께 넣어 갈아주세요.
🍸그린 파스타 와인 페어링 : 내추럴 와인
그린파스타와 아주 잘 어울리는 내추럴 와인 중 하나인 Marabelle pinot grigio 마라벨레 피노 그리지오와 페어링했어요. 🍑연한 자몽빛 색감이 설레는 봄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복숭아, 살구의 과일향과 은은한 꽃향이 빛깔만큼 화사하게 느껴져요.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그린파스타, 데친 두릅과의 조합이 아주 좋아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