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味라클 2] 장진아 셰프의 영양 가득 여름 아침 식탁
주요 재료
[장진아] 썸머 라이스
[장진아] 썸머 토스트
[장진아] 썸머 스무디
[장진아] 썸머 라이스
🍅건강한 포만감을 채워주는 아침 식탁
방울토마토와 열무백김치, 그리고 버섯의 싱그러운 만남! 맛과 식감 모두 훌륭해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요리예요. 최소한의 양념만을 더해 재료들의 본연의 맛을 최대로 살리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TIP 1. 토마토의 꼭지를 딴 후 물에 10분 정도 담가 두면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답니다. 📝TIP 2. 열무백김치가 없다면 열무김치를 물에 씻어 활용해도 좋아요. 📝TIP 3. 소량의 물과 함께 밥을 볶으면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줘 재료가 더 골고루 섞여요.
세 가지 식재료의 색다른 맛을 느끼며 매일 똑같았던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해 보세요!
[장진아] 썸머 토스트
🍋여름의 싱그러움이 가득!
맛과 영양이 가장 좋은 제철 과일과 나물이 만나 여름의 시원 상쾌한 맛이 물씬 느껴지는 토스트! 잘 익은 참외의 단맛과 참나물의 쌉싸름한 맛이 어우러져 자연의 건강함이 배로 느껴지는 요리예요. 📝TIP 1. 참외 씨를 제거할 때는 칼로 부드럽게 긁어내 주면 깔끔하고 간단해요.
잘 구운 치아바타 빵 위에 홀그레인 머스타드와 매실청으로 풍미를 더한 그릭요거트를 가득 얹으면 정말 잘 어울려요. 📝TIP 2. 그릭요거트에 매실청을 넣고 섞어주면 부드러워져서 빵에 바르기 편하답니다.
맛도 비주얼도 훌륭한 오픈 토스트로 에너지 넘치는 아침을 맞이해 보세요. 더위에 지치는 아침에 차가운 커피와 유독 잘 어울리는 아침 식사랍니다! 📝TIP 3. 취향에 따라 과일 토핑을 추가해 다채롭게 즐기셔도 좋아요.
[장진아] 썸머 스무디
🍌단 2분 투자로 에너지 충전
바쁜 아침, 머리 마르기도 전에 완성하는 초간단 스무디! 귀리 우유와 두부를 넣어 단백질 보충에도 탁월하고, 포만감이 높아 든든하게 외출할 수 있어요. 📝TIP 1. 키친타올로 두부의 불필요한 물기를 제거해 주면 깔끔한 스무디를 만들 수 있어요. 📝TIP 2. 귀리 우유 대신 두유로 대체해도 좋아요. 📝TIP 3. 청귤청은 유자청으로 대체해도 괜찮아요.
전날 재료 준비를 미리 해두고 블렌더에 휘리릭 빠르게 간 후 씹는 맛을 위해 그래놀라만 살짝 올려주면 끝! 만드는 것도 2분 컷, 마시는 것도 2분 컷! 바쁜 현대인에게 꼭 맞춘 듯 완벽한 아침 식사랍니다!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