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한 끼가 필요한 날, 단백질 채우는 간단 요리
주요 재료
오버나이트 오트밀
퀴노아 샐러드
두부 스크램블
닭가슴살 볶음밥
오버나이트 오트밀
🥜요알못도 쉽게 만드는 단백질 밀프렙
바쁜 아침에도 빠질 수 없는 단백질! 간단하게 한 끼로 먹기 좋은 오버나이트 오트밀을 아시나요? 오버나이트 오트밀은 압착 귀리(오트밀)에 우유 또는 요거트를 부어 냉장고에 하룻밤 동안 넣어둔 후, 다음날 아침식사로 즐기는 밀프렙이에요.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된 귀리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 든든하고 건강에 좋답니다. 여기에 치아씨드와 견과류, 과일 등 더해 다채롭게 즐겨보세요! 📝TIP 1. 견과류와 과일, 꿀은 먹기 직전 넣어줘야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신선하게 드실 수 있어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퀴노아 샐러드
🥗알알이 톡톡! 입안에서 파티가 열렸어요
💪모든 곡식의 어머니라 불릴 정도로 풍부한 영양을 자랑하는 퀴노아. 슈퍼곡물로 선정된 퀴노아는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골고루 들어있는 고단백, 고영양 식품이랍니다. 잘게 다진 양파와 토마토에 삶은 퀴노아를 넣고 프레시한 드레싱과 함께 잘 버무려주면 정말 간단하게 샐러드 완성이에요!
토마토의 새콤한 맛과 양파의 아삭함, 톡톡 터지는 퀴노아가 잘 어우러져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TIP 1. 토마토의 씨는 빼고 깍둑 썰어주세요. 그래야 알알이 흩어지는 식감의 샐러드가 된답니다. 📝TIP 2. 여름에 제철인 초당옥수수를 넣어주시면 더욱 다채로운 식감을 느끼실 수 있어요.
두부 스크램블
🍳담백하게 단백질 충전!
💪두부와 달걀은 건강에 좋은 인기 만점 식재료죠.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뿐만 아니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돼요. 평소에 먹던 평범한 스크램블 에그에 두부만 더해보세요.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으면서 훨씬 더 건강하게 한 끼를 챙길 수 있을 거예요.
여기에 밥을 더해 덮밥으로 활용해도 좋고, 빵과 함께 브런치 메뉴로 내어도 손색이 없답니다! 📝TIP 1. 두부를 먼저 볶아 수분을 날려준 후 달걀물을 부어야 불필요한 물기가 사라져 질퍽하지 않아요. 📝TIP 2. 취향에 따라 달걀의 익힘 정도를 조절해 주세요.
닭가슴살 볶음밥
🐔탄단지 균형 잡힌 식단으로 딱이에요!
💪단백질 충전의 정석, 닭가슴살! 지방과 탄수화물 없이 단백질 비율이 매우 높아 단백질 보충에 가장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그냥 먹기에 질렸다면 꼬들꼬들한 현미밥에 닭가슴살과 야채를 넣어 볶음밥을 만들어 보세요. 최소한의 양념으로 감칠맛을 내 맛있고 건강하게 포만감을 채울 수 있답니다.
📝TIP 1. 닭가슴살을 굽기 전 올리브유에 재워두면 육질이 부드러워져요. 📝TIP 2. 철저한 식단 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밥양을 적게 조절해 주세요. 📝TIP 3. 기호에 따라 크러쉬드 레드페퍼, 달걀 프라이 등을 곁들여 드셔도 좋아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