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味라클 2] 류태환 셰프의 에너지 UP! 여름 식탁
주요 재료
[류태환] 토종쌀 리조또
[류태환] 초당옥수수 냉수프
[류태환] 토종쌀 리조또
🌱씹을수록 고소함이 올라오는 토종쌀의 매력
검은깨 쌀벼, 멧돼지찰, 북흑조 3가지 토종쌀을 아시나요? 생긴 것부터 다른 토종쌀을 활용해 다채로운 밥맛을 즐길 수 있는 토종쌀 리조또를 준비했어요. 토종쌀의 특징에 따라 삶을 시간을 달리해 씹는 맛을 극대화했답니다. 🌾토종쌀을 따로 삶으면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고요?
📝TIP 1. 끓는 물에 검은깨쌀벼, 백미, 멧되지찰, 북흑조를 삶는 시간에 맞춰 순서대로 넣어가며 삶아주시면 한 냄비로 해결할 수 있어요. 🥩이제 류태환 셰프표 레디쉬 소스를 만들 차례!
드라이에이징 한 소고기로 맛을 내 어디서도 맛보지 못했던 풍미가 느껴지는 소스예요. 📝TIP 2. 드라이에이징 소고기는 집에서 와인냉장고를 이용해 만드셔도 좋아요. 📝TIP 3. 레디쉬 소스를 식힐 때에는 재료가 소스에 잘 우러나도록 랩으로 덮은 후 상온에서 천천히 식혀주세요.
레디쉬 소스에 토종쌀과 손질한 채소, 쌀죽을 넣고, 버터와 다진 마늘과 된장으로 간을 잡아주세요. 🌱이 요리의 마지막 킥은 바로 에디블 더스트!
포슬포슬한 홍감자를 이용해 흙과 유사한 색과 질감을 가진 가루를 만들어 심도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했어요. 📝TIP 4. 홍감자 대신 자색 돼지감자를 사용해도 좋아요.
에디블 더스트 위에 미니 파슬리를 올려 마치 흙 위에 새싹이 돋아난 듯한 비주얼의 토종쌀 리조또 완성입니다!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류태환] 초당옥수수 냉수프
😋초당옥수수의 깊은 달큰함을 끌어올려요
쨍한 노란빛의 초당옥수수를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 농도가 진한 냉수프를 만들어 보세요. 더운 여름에 부담 없이 먹기 아주 딱이랍니다. 류태환 셰프만의 기술을 더해 깊은 감칠맛을 내는 시크릿 비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 요리의 가장 큰 포인트는 옥수숫대!
옥수수알을 잘라낸 뒤 버렸던 옥수숫대를 활용해 더 깊은 자연의 달콤함이 느껴지도록 육수를 만들 수 있어요. 📝TIP 1. 옥수숫대 육수를 만들 때 정향 1-2개와 후춧가루를 같이 넣어주면 좋아요.
여기에 원하는 재료들을 넣어 천천히 우려낸 인퓨징 밀크와 섞은 후, 깔끔한 식감을 위해 채반에 한번 걸러주세요. 📝TIP 2. 재료가 인퓨징 밀크에 잘 우러나도록 약불에서 천천히 끓여주세요.
햇양파와 마늘로 먹음직스러운 향을 낸 후 인퓨징 밀크와 옥수수를 넣고 갈아 다시 체에 거른 후 차갑게 식혀주세요. 🧈여기서 류태환 셰프만의 스타일링 팁!
📝TIP 3. 생크림 대신 접시에 클로티드 크림을 올리고 수프를 담으면 더 깊고 진한 풍미를 느끼실 수 있어요. 📝TIP 4. 파프리카 파우더 대신 고운 고춧가루로 대체해도 충분히 맛있답니다!
여름의 맑은 날씨와 잘 어울리는 비비드한 비주얼의 초당옥수수 냉수프를 즐기며 산뜻한 하루를 보내보세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