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味라클 2] 엄태준, 엄현정 셰프의 경쾌한 여름 식탁
주요 재료
[엄태준] 병어 애호박말이
[엄현정] 여름 채소와 호박 딥
[엄태준] 병어 애호박말이
🐟정성을 담은 만큼 풍미가 가득!
엄태준 셰프의 섬세한 테크닉을 통해 미각은 물론 시각과 후각까지 즐거운 요리! 맛이 오른 병어와 애호박으로 집에서도 고급 레스토랑에 온 듯 근사한 한 끼를 만들 수 있어요.
여름 병어는 산란을 앞두고 있어 살이 통통하게 오른 데다 달짝지근한 감칠맛이 느껴져 가장 맛이 좋답니다. 조리 마지막에 편백 찜기를 사용해 편백나무의 향이 은은하게 느껴져 풍미가 훨씬 좋아요.
📝TIP 1. 애호박 퓨레는 넉넉히 만들어 두고, 파스타나 갑각류 요리에 곁들여 보세요. 📝TIP 2. 단새우 머리는 오래 조리할 경우 쓴맛이 나기 때문에 조리시간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아요.
맛도 건강도 놓칠 수 없을 때, 정성 가득한 병어 애호박말이 추천드려요!
[엄현정] 여름 채소와 호박 딥
🥙한번 맛보면 푹 빠지게 될 호박 딥
달큰한 애호박, 양파와 향긋한 허브가 만나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호박 딥을 아시나요? 여기에 여름 채소와 함께 곁들여 가볍게 즐기기 좋은 요리를 만들었답니다. 뭉근하게 끓인 호박딥 위에 상큼한 채소, 바삭하게 구운 견과류의 기분 좋은 조화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오크라와 애호박, 주키니는 쨍한 색감과 귀여운 모양을 갖고 있어 여름이면 꼭 찾게 되는 채소예요. 특히 노랑 주키니는 당도가 높고 더 부드러워 고소한 호박 딥과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TIP 1. 호박 리본은 아삭함이 남아 있을 정도로만 살짝 데쳐 주세요. 데친 호박 리본을 얼음 물에 식힌 후 키친타올에 가볍게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TIP 2. 호박 딥은 오래 끓일수록 깊은 맛이 우러나 맛있어요. 1시간 이상 끓여 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호박 딥은 취향에 따라 차갑게 먹어도, 따뜻하게 먹어도 좋아요. 📝TIP 3. 오크라 겉면의 솜털이 싫다면 굵은소금으로 문질러 제거 후 사용해 주세요.
💡엄현정 셰프만의 플레이팅 팁!
플레이트에 호박 딥과 여름채소를 깔아준 후, 바질 오일을 넉넉히 뿌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연출해 주세요. 📝TIP 4. 바질 오일은 포도씨유와 바질을 블렌더에 넣고 곱게 갈아준 후 끓여 만들 수 있답니다. 바질이 없다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로 대신해도 좋아요.
느긋한 주말 점심에, 여름의 상쾌한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 해주는 호박 딥 한번 만들어 보는 게 어떠세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