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장 맛있는 무! 어디까지 먹어봤니?
주요 재료
무나물볶음
무 짜글이
두부 무조림
무굴버섯밥
무차돌박이전골
무나물볶음
🤍달큰~ 고소! 자꾸 손이 가요
무 본연의 달큰함과 고소한 참기름의 향으로 식욕을 돋아나게 해주는 무나물볶음! 제철 식재료인 무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이 가득해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한 반찬으로 딱 좋아요.
밥반찬은 물론, 비빔밥으로 활용해도 맛있는 무나물볶음 하나면 오늘 저녁 걱정 없어요! 📝TIP 1. 무는 결 방향대로 썰어 볶으면 쉽게 부서지지 않아요. 📝TIP 2. 기호에 따라 국물이 자작하게 만들고 싶다면 멸치 다시다 육수 양을 조절해 주세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무 짜글이
🌶️밥을 부르는 매콤 짭짤함!
입맛 도는 짭조름함에 언제나 인기 좋은 무 짜글이! 매콤하고 달달한 된장 양념에 푹~ 부드럽게 익은 무와 고소한 차돌박이의 궁합이 참 잘 어울려요.
무 짜글이 한 술 따뜻한 쌀밥 위에 올려 슥슥 비벼 먹을 생각만 해도 벌써 군침이 돌아요! 📝TIP 1. 차돌박이 대신 다짐육이나 삼겹살 등 취향에 맞는 고기를 사용해도 좋아요. 📝TIP 2. 고기 볶은 기름에 무도 함께 볶아야 고소한 감칠맛이 느껴져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두부 무조림
🥘또 하나의 밥도둑 등장!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인 두부 무조림! 달큰한 무와 담백한 두부에 매콤한 양념장을 넣고 푹 조려 완성했어요. 특별한 재료 없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밥도둑이랍니다!
📝TIP 1. 무는 껍질을 벗기고 0.5cm 정도 두께로 썰어야 끓였을 때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어요. 📝TIP 2. 취향에 따라 육수의 양을 가감해 국물을 조절해 주세요. 📝TIP 2. 두부와 무에 간이 잘 배도록 국물을 끼얹어 가며 졸여주세요.
무굴버섯밥
🦪영양 가득 제철 식재료 총집합!
쌀쌀한 날씨에 맛있는 식재료를 듬뿍 넣은 무굴버섯밥! 기력 보충에 좋은 굴과 무, 표고버섯까지 한데 모아 건강한 한 끼를 완성했어요.
쓱쓱 같이 비비면 더욱 맛이 좋은 양념장까지 함께 만들어 가족과 함께 따뜻하게 즐겨보세요~ 📝TIP 1. 채 썰고 남은 자투리 무는 강판에 갈아 잠시 보관해 주세요. 깨끗이 씻은 굴에 무 즙을 버무려 5분 정도 두면 비린내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TIP 2. 무와 굴에서 수분이 생기기 때문에 평소 밥 물보다 물의 양을 적게 넣어주세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무차돌박이전골
🍲추운 날 생각나는 전골 한 그릇
찬바람 부는 날, 따뜻한 국물에 무와 차돌박이를 더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전골 어떠세요? 달큰한 무와 고소한 차돌박이 풍미의 조화가 정말 예술인 요리가 탄생할 거예요.
무에 차돌박이를 돌돌 말아 자작한 국물과 함께 한입 먹으면, 스트레스가 싹 가신답니다~ 📝TIP 1. 무는 0.2cm 정도 두께로 얇게 썰어야 차돌박이와 함께 익힘 정도가 좋아요. 📝TIP 2. 다시마 육수를 배추와 숙주가 자작하게 잠길 만큼 넣고 끓여주세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