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속에서 즐기는 달콤한 겨울 간식
주요 재료
미니 사과 오븐구이
카스테라 호빵
딸기라떼
레드키위 요거트 바크
미니 사과 오븐구이
🍎색다른 건강 디저트
귀여운 미니 사과 안에 오독오독 씹는 맛이 좋은 호두를 넣고 오븐에 구워내 색다른 디저트를 완성했어요. 한층 더 진해진 사과의 달콤한 풍미와 고소한 호두, 그리고 향긋한 시나몬 양념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진답니다.
인공적인 첨가물 없이 과일과 견과류만으로 건강한 디저트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기호에 따라 아이스크림과 함께 곁들여 먹어 보세요~ 📝TIP 1. 미니 사과 대신 일반 사과나 배를 활용해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TIP 2. 메이플 시럽이 없다면 올리고당이나 꿀로 대체해 만들어도 괜찮아요.
카스테라 호빵
🥞호호~ 불면 안 되는 호빵!
추운 날 집 들어가는 길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단팥 호빵 하나 사 가세요! 고구마와 카스테라로 토핑을 더해 2배, 아니 3배는 더 맛있는 호빵을 즐길 수 있답니다.
원래는 호호 불어먹어야 하는 호빵이지만 카스테라 호빵만큼은 카스테라 가루가 날아가지 않도록 바로! 입에 넣어 즐겨주세요~ 📝TIP 1. 고구마는 찌기 전 양 끝을 자르면 수분이 빠지면서 단 맛이 더 진해져요. 📝TIP 2. 고구마 생크림은 고구마의 수분 함량에 따라 생크림 양을 조절해 되직한 농도로 맞춰주세요.
딸기라떼
🍓기분이 좋아지는 핑크빛
겨울이면 꼭 먹어야 할 새빨간 제철 딸기로 딸기청을 만들어 딸기라떼 한 잔 어떠세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 과하게 달지 않아 사 먹는 것보다 부담이 훨씬 적어요. 커피 대신 달달~한 음료가 먹고 싶은 날 기분 전환용으로 딱 제격이랍니다!
새콤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의 조합으로 주말 오후의 여유로움을 만끽해 보세요~ 📝TIP 1. 딸기는 식초물에 1분 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 씻어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세요. 📝TIP 2. 취향에 따라 딸기 과육의 크기를 조절해 으깨 주세요. 📝TIP 3. 딸기청은 반나절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서 이틀 정도 숙성시킨 후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레드키위 요거트 바크
🥝아이스크림보다 더 맛있어요!
추운 겨울에 아이스크림 생각나는 분을 있을 거예요! 사 먹는 아이스크림 대신 그릭요거트로 담백하면서도 달콤한 디저트를 만들어 보세요.
달콤한 레드키위와 블루베리, 피스타치오 등 요거트와 잘 어울리는 재료가 콕콕 박혀있어 보기에도 예쁜 만큼 맛도 좋답니다! 📝TIP 1. 기호에 따라 호두나 아몬드 등 견과류도 함께 올려도 정말 맛있어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