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건강을 지키는 양배추 활용 보약 레시피

주요 재료

  • number image 1

    양배추 쌈밥

    • number image 2

      양배추 샤브샤브

      • number image 3

        채식 양배추 덮밥

        • number image 4

          달걀 양배추 부침개

          • number image 1

            양배추 쌈밥

            • 🥬한입 쏙! 가벼운 한 끼

            • 💡속 쓰림 만병통치약, 양배추! 사람마다 비린 맛에 먹기 어려운데, 비린내 없이 양배추 맛있게 먹는 비법은 바로, 쌈밥! 여기에 심심하지 않게 맛에 포인트를 주는 참치로 짭조름한 쌈장 양념까지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이랍니다.

            • 📝TIP 1. 기호에 따라 씹는 맛을 더해주는 견과류를 추가해도 좋아요. 📝TIP 2. 더욱 가볍게 먹고 싶다면 밥 대신 두부를 넣어도 정말 맛있어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 number image 2

            양배추 샤브샤브

            • 🍲보글보글 건강도 맛도 최고!

            • 💡소화불량 개선에 양배추만 한 게 없어요. 그럴 때 양배추를 더욱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샤브샤브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국물에 달달한 양배추의 향이 배어들어 추운 요즘 따뜻하게 먹기 좋답니다. 오늘 저녁 양배추와 우삼겹만 준비해 간단하게 차리는 국물 요리 어떠세요?

            • 📝TIP 1. 쯔유가 없다면 간장, 맛술, 설탕으로 계량해 주세요. 📝TIP 2. 양배추의 아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너무 오래 끓이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TIP 3. 우삼겹 대신 대패삼겹살이나 소고기 목살 등 취향에 맞게 넣어도 좋아요.

          • number image 3

            채식 양배추 덮밥

            • 🍚단짠의 풍미가 가득!

            • 💡조금만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시작되는 만성 위염에 고생이시라면, 순한 양배추 덮밥으로 속을 가라앉혀 보세요. 아삭한 양배추와 톡톡 터지는 팽이버섯이 만나 재밌는 식감은 물론, 짭조름한 된장 소스에 질리지 않고 자꾸 손이 가는 요리랍니다!

            • 📝TIP 1. 깊은 맛의 집 된장을 활용해 만들면 더욱 맛있어요. 📝TIP 2. 새송이버섯이나 표고버섯 등 다양한 버섯을 활용해 만들어도 좋아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 number image 4

            달걀 양배추 부침개

            • 🍳아침부터 속이 든든해요

            • 💡만성 속 쓰림 개선에 가볍지만 든든한 아침 챙겨 먹는 게 참 중요해요. 그럴 때 활용하기 좋은 달걀 양배추 부침개! 냉장고 털이로 만들기에도 좋아 인기가 좋답니다. 양배추와 잘 어울리는 달걀에 고소한 치즈까지 넣어 한 입 가득 먹으면 절로 미소가 나올 거예요~

            • 📝TIP 1. 부침가루가 없다면 밀가루나 튀김가루를 활용해도 괜찮아요. 📝TIP 2. 부침개의 두께가 두껍다면 중약불에 천천히 충분히 속까지 익혀주세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