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가득 채우는 정겨운 냄새, 일주일 반찬 5가지
주요 재료
총각김치 두부 짜글이
건새우 시래기 솥밥
사리곰탕 육개장
아롱사태 전골
전복짭짤이
총각김치 두부 짜글이
🌶️업그레이드 짜글이 레시피
너무 익어버려 어떻게 먹어야 할지 처치 곤란이 총각김치가 잔뜩 있다면, 맛깔난 짜글이로 환생시켜 보세요! 감칠맛 가득한 김치에 두부와 돼지고기를 적절히 볶아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 탄생했답니다.
입에 착착 감기는 매콤 칼칼한 국물을 흰밥에 얹어 먹다 보면 어느새 한 그릇 뚝딱! 두 그릇 뚝딱! 비우게 될 거예요~ 📝TIP 1. 김치의 익은 정도에 따라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가감해 신맛을 조절해 주세요. 📝TIP 2. 기호에 따라 매콤하게 즐기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추가해 끓여주세요.
건새우 시래기 솥밥
🍚익숙한 듯 낯선 뜻밖의 꿀 조합
기가 막힌 조화를 자랑하는 건새우와 시래기, 국으로만 끓여 먹기는 아까워요! 지금 바로 솥밥으로 해 먹으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된장과 시래기의 구수한 감칠맛과 건새우의 재미있는 식감이 한 입 가득 느껴져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가득 채워 우리 집 단골 요리가 될 거예요!
📝TIP 1.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건새우를 마른 팬에 볶은 후 넣어주세요. 📝TIP 2. 마지막에 통깨를 손바닥에 비벼 부셔준 후 넣어주면 향이 더 짙어요.
사리곰탕 육개장
🥘초간단 밥도둑 육개장 한 사발
손이 많은 요리라 집에서 직접 해 먹기는 부담스러운 육개장! 사리곰탕 수프 하나만 있으면 육개장 30분 안에 만들 수 있어요! 짧은 시간 안에 깊은 국물 맛을 낼 수 있는 비법이라 국물 요리 빠르게 만들어야 할 때 참고하기 좋답니다.
어려운 과정 없이도 정말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 초간단 얼큰 육개장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TIP 1. 취향에 따라 당면이나 소면을 준비해 같이 곁들여도 좋아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아롱사태 전골
🍲뜨끈뜨끈 제대로 된 보양식
야들야들 담백하게 삶아낸 아롱사태가 듬뿍 들어간 보양식, 보글보글 아롱사태 전골! 여기에 부추와 버섯 등 각종 채소를 곁들여 슴슴하지만 진한 국물 맛에 속이 절로 따뜻해져요. 비주얼도 근사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음식으로 딱 좋답니다.
📝TIP 1. 고기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삶을 때 생강을 추가해 줘도 좋아요. 📝TIP 2. 아롱사태를 삶은 물을 버리지 않고 채에 한번 거른 후 국물 베이스로 사용해 주세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전복짭짤이
🦪신흥 밥도둑의 등장!
새로운 반찬 하나가 오래도록 집 나간 입맛 살려줄 때가 있어요. 신흥 밥도둑으로 부상하고 있는 전복짭짤이를 아시나요? 전복 특유의 식감과 내장의 고소함이 모두 살아 있어 식탁에 내놓으면 정말 인기가 좋아요.
다른 반찬 없이 이거 하나만 있어도 밥에 슥슥 비벼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만들어 줄 만능 반찬이랍니다! 📝TIP 1. 전복을 다질 때에는 크기를 조절해 씹는 식감을 살려줘도 좋아요. 📝TIP 2. 비빔밥이나 비빔국수는 물론, 김밥에 넣어도 좋고, 떡국 위에 고명으로 올려도 정말 맛있답니다.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