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밥반찬, 밤에는 술안주가 되는 만능 요리 4가지
주요 재료
두부김치
골뱅이쫄면
칠리가지탕수
팽이버섯 삼겹살말이
두부김치
🌶맛보장 반찬 겸 안주의 근본!
소박하지만 가끔 생각나는 두부 김치, 식탁 위에 있으면 자꾸만 손이 가는 술안주예요. 김치를 볶을 때, 김치 국물을 살짝 더해보세요! 감칠맛을 더해줘 끊임없이 들어가게 될 거예요. 짭조름한 두부 김치에 밥을 곁들이면 밥반찬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요리랍니다.
📝TIP 1. 양파를 오래 볶아 본연의 단맛이 나올 수 있도록 한 후 묵은지를 볶으면 신맛이 중화되고 감칠맛이 좋아요. 더 확실하게 신맛을 잡을 때는 올리고당을 넣어주세요. 📝TIP 2. 취향에 따라 돼지고기를 넣어 함께 볶아주셔도 맛있어요. 📝TIP 3. 두부를 끓는 물에 2분 정도 데쳐주면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즐기실 수 있어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골뱅이쫄면
🐚멈추지 않는 쫄깃 탱글한 매력
쫄깃쫄깃한 쫄면에 듬성듬성 들어간 골뱅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골뱅이 쫄면! 소스에 고춧가루 대신 청양고추를 굵게 다져 넣어 텁텁함 없이 깔끔하게 매운맛이 포인트예요. 대표 술안주이지만 여기에 고기를 더해 든든한 한 끼로 먹어도 좋답니다!
📝TIP 1. 쫄면은 가닥가닥 풀어서 준비한 후 삶아야 뭉치지 않아요. 📝TIP 2. 취향에 따라 데친 콩나물을 넣어 먹으면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칠리가지탕수
🍆첫입부터 마지막까지 맛있는 가지 탕수
장담할게요! 가지 싫어하는 사람도 한번 먹으면 빠질 수밖에 없는 가지 튀김!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가지의 매력을 새롭게 알게 될 거예요. 여기에 중화풍의 매콤한 칠리소스를 버무려 술안주로는 물론, 입맛 돋게 하는 밥반찬으로도 정말 좋아요.
📝TIP 1. 건고추가 없다면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대신 넣어주세요. 📝TIP 2. 돼지고기는 생략해도 충분히 맛있어요. 가지를 튀기기 전, 겉 부분에 칼집을 내면 더 바삭하게 튀길 수 있어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팽이버섯 삼겹살말이
🍖삼겹살이 지겨울 땐 버섯과 말아보세요!
고소한 삼겹살과 씹히는 식감이 좋은 팽이버섯의 궁합은 말하면 입만 아파요! 작은 정성을 들여 깔끔하게 말아내면 비주얼도 좋고 맛있는 안주 겸 반찬을 만들 수 있답니다. 통마늘도 함께 노릇노릇 구워 간장 소스에 윤기나게 조려준 후 같이 곁들이면 짭조름한 감칠맛이 끝내줘요!
📝TIP 1. 삼겹살 말이의 이음새 부분부터 익혀주셔야 말이가 풀리지 않아요. 📝TIP 2. 취향에 따라 간장 소스 없이 기름장을 만들어 찍어 드시면 고소하니 맛있답니다.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