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걱정이라면 집중! 칼슘의 제왕, 멸치 레시피
주요 재료
단호박 멸치볶음
케일쌈밥과 멸치쌈장
멸치무조림
고구마순 멸치조림
단호박 멸치볶음
🐟단짠단짠 입맛을 살려줘요!
💡다른 생선에 비해 칼슘 함유량이 10배 이상인 멸치는 관절염 예방은 물론, 골다공증 개선에도 도움이 돼요. 고소한 멸치와 의외의 조화를 보여주는 달콤한 단호박을 함께 볶아 보세요. 단짠단짠의 매력 덕분에 입맛 없을 때 꺼내 먹기 좋은 반찬이랍니다!
📝TIP 1. 취향에 따라 아몬드나 잣, 호두 등의 견과류를 추가해 함께 볶아줘도 좋아요. 📝TIP 2. 단호박 대신 고구마를 활용해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케일쌈밥과 멸치쌈장
🐟아침 저녁 언제든 추천!
💡멸치에 함유된 핵산 성분은 암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성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멸치를 활용해 구수하고 짭조름한 쌈장을 만들어 케일에 돌돌 말아낸 쌈밥에 올려먹어 보세요. 건강을 챙기면서 이렇게 맛있는 메뉴는 처음일 거예요!
📝TIP 1. 멸치를 볶은 후 사용해주면 비릿한 맛을 줄일 수 있어요. 📝TIP 2. 기호에 따라 매콤한 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추가해 만들어도 좋아요.
멸치무조림
🐟반찬 없이 이거 하나면 돼요!
💡몸을 움직이다보면 격한 움직임도 아닌데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셨나요? 멸치 섭취를 통해 관절 관리가 필요하다는 신호예요. 멸치랑 무만 있으면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는 밥도둑 멸치무조림 레시피! 딱 맛있게 매콤해 다른 반찬 두고도 자꾸만 손이 가는, 밥이 술술 들어가는 마성의 레시피랍니다.
📝TIP 1. 무의 모서리를 뭉툭하게 다듬어주면 조릴 때 무가 부서지지 않아 국물이 더욱 깔끔해요. 📝TIP 2. 다시마육수 대신 멸치육수를 활용하면 더욱 진한 맛의 국물을 즐길 수 있어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고구마순 멸치조림
🐟자꾸만 젓가락이 가는 별미
💡멸치의 오메가3 지방산과 핵산 성분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도와 이미 진행 중인 류마티스 관절염 완화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멸치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고구마순을 함께 멸치와 조려내 색다른 밥 반찬을 만들었어요! 아삭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감칠맛이 잘 어우러져 건강과 맛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별미 밑반찬이랍니다~
📝TIP 1. 다시다물이 없다면 초이스레시피와 같은 분말육수를 활용해 감칠맛을 더해줘도 좋아요. 📝TIP 2. 취향에 맞게 육수의 양을 가감해 국물을 자작하게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