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뜨끈한 전골 요리
주요 재료
두부전골
차돌박이 버섯전골
만두전골
서울식 불고기 전골
두부전골
🤍담백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
푸짐한 재료들의 다채로운 어울림이 느껴지는 두부전골! 두부뿐만 아니라 고기, 야채도 듬뿍 들어가 다양한 재료를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어요. 깔끔하고 따뜻한 국물이 가을 날씨에 자꾸 생각나요.
두부 속에 고기를 넣어 든든하고, 여기에 담백한 국물을 한 입 먹으면 마음까지 사르르 녹는 전골이랍니다! 📝TIP 1. 고기완자를 빚을 때 전분가루 대신 부침가루나 밀가루로 대체해 만들어도 좋아요. 📝TIP 2. 채소는 취향에 따라 청경채 대신 알배추를 사용해도 맛있어요.
차돌박이 버섯전골
🥓얼큰~ 칼칼함이 끌릴 때!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느껴지는 요즘,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요. 그럴 땐 환절기 건강에 좋은 버섯과 차돌박이를 넣은 버섯전골 어떠세요? 간단한 양념만 만들어 두면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차돌박이로 꽃을 만들어 먹기 아까울 정도의 비주얼로 완성해 내면 외식 부럽지 않는 특별한 식사가 될 거예요! 📝TIP 1. 차돌박이 대신 샤브샤브용 고기로 담백하게 만들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TIP 2. 기호에 따라 남은 국물에 칼국수 면을 넣어 칼국수로 드셔도 좋아요.
만두전골
🥟호호~ 불어가며 먹어요!
전골이 보글보글 끓는 식탁은 소리만으로도 따뜻함이 느껴져요. 다 함께 호호~ 만두를 식혀가며 먹을 수 있는 만두전골! 만두만 있으면 냉장고 속 기본 재료들만 꺼내 풍성한 만두전골을 만들어 보세요.
코 끝이 시려지는 퇴근길에 집에서 만두전골 한 그릇 먹으면 마음까지 훈훈해질 거예요~ 📝TIP 1. 사골육수 대신 멸치육수를 넣으면 맑고 깔끔한 국물로 즐기실 수 있어요. 📝TIP 2. 기호에 따라 마지막에 청양고추를 넣어 매운맛을 더해도 좋아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서울식 불고기 전골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요리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빠질 수 없는 달달한 불고기 전골! 불고기에 각종 채소와 당면을 얹어 자작하게 끓여 먹으면 특히 가을에 불고기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요리예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랍니다!
아이들도 잘 먹어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불고기 전골로 마음까지 따뜻한 저녁 시간을 보내보세요. 📝TIP 1. 당면은 국물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먹을 만큼만 준비해 끓여주시는 것이 좋아요. 📝TIP 2. 불고기가 뭉치지 않게 풀어주면서 끓여주시고, 이때 생기는 거품을 걷어주면 국물이 깔끔해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