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같이 먹어야 제맛! 김장 치트키 요리
주요 재료
우유 수육
굴보쌈
유부 잔치국수
가리비칼국수
감자수제비
우유 수육
🥛실패 없는 수육 삶는 법
갓 담근 김장 김치의 최고 꿀조합을 꼽으라면 당연 1등인 수육! 야들야들 살결이 너무나 부드러운 수육 만드는 비결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우유에 통삼겹을 퐁당! 빠트려 삶아 보세요!
이렇게만 따라 하면 입에서 사르르~ 녹는 수육 실패 없이 만들 수 있을 거예요. 📝TIP 1. 기호에 따라 남은 김치 양념 또는 새우젓과 함께 곁들여 즐겨주세요. 📝TIP 2. 무침 소스를 넣은 파채나 부추 무침을 준비해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굴보쌈
🦪맛있는 거에 맛있는 거 더하기!
부드럽게 잘 익은 돼지고기와 함께, 바다의 맛을 담은 제철 굴 조합이면 다른 어떤 요리도 필요 없는 대체 불가능한 특별한 맛 완성이에요!
달달한 알배추에 고기 하나, 굴무침 듬뿍 올려 한 입 가득! 베어 물면 김장했던 피로가 싹~ 가실 만큼 정말 맛있을 거예요. 📝TIP 1. 기호에 따라 무른 고기보다 씹는 식감이 좋은 고기를 삶으려면 40분 정도 삶아줘도 좋아요. 📝TIP 2. 알배추가 없다면 절인 배추 속대를 대신 활용해 무침 양념을 만들어도 맛있어요.
유부 잔치국수
🍜따뜻한 국물에 마음이 사르르~
아직 김치가 익기 전, 깔끔한 김치 맛과 잘 어울리는 담백한 국물의 잔치국수 어떠세요? 고기 대신 유부로 소박한 고명을 얹어 군더더기 없는 맛으로 즐길 수 있어요.
추운 김장 날, 소면만 휘리릭 삶아 정겨운 국수 한 그릇 빠르게 만들어 먹어 보세요! 📝TIP 1. 소면을 삶은 후 바로 먹지 않을 때에는 참기름에 살짝 버무려 준비해 두면 불지 않아요. 📝TIP 2. 취향에 따라 마지막에 다진 청양고추를 살짝 올려 매콤 칼칼하게 즐겨도 좋아요.
가리비칼국수
🍲담백하고 시원한 맛!
담백하면서 독특한 풍미가 있는 가리비로 깊은 감칠맛을 낸 가리비칼국수! 시원한 국물과 오동통한 면 위에 갓 담은 신선한 김치를 톡 올려 호로록 먹으면 이게 바로 행복이에요~
📝TIP 1. 가리비는 소금물에 담가 해감 후 솔로 껍질을 깨끗이 씻어 준비해 주세요. 📝TIP 2. 다시마 육수에 황태채를 넣고 함께 푹 끓이면 더 깊은 맛이 우러나 맛있어요. 📝TIP 3. 기호에 따라 미더덕이나 새우 등 감칠맛에 도움이 되는 해산물을 추가해 만들어도 좋아요.
감자수제비
🥔쫄깃쫄깃~ 마음까지 든든해요.
쫄깃한 수제비 반죽을 만들기만 하면 끝! 생각보다 간단하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감자수제비! 냉장고 속 재료들만으로도 김장 김치와 정말 잘 어울리는 요리를 만들 수 있으니 꼭 시도해 보세요.
📝TIP 1. 약간 진 느낌으로 손에 달라붙는 정도의 반죽 상태가 딱 좋아요. 📝TIP 2. 반죽은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키면 더 얇게 뜯을 수 있어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