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온국민이 좋아하는 일주일 밑반찬
주요 재료
메추리알 꽈리고추 조림
묵은지 들기름 볶음
가지 절임
참깨소스 두부구이
청포묵 무침
메추리알 꽈리고추 조림
🌶️밑반찬계의 스테디셀러
탱글탱글한 메추리알과 매콤한 꽈리고추의 매콤한 만남!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에 졸여내기만 하면 금방 완성하는 요리예요. 많이 만들어 두고 냉장고에서 꺼내먹기 좋아 남녀노소할 거 없이 언제나 인기가 좋답니다!
📝TIP 1. 다시마가 없다면, 초이스레시피와 같은 분말육수를 활용해도 좋아요. 📝TIP 2. 시간이 지나면 간장이 더 배 짜지니 약간 싱겁게 완성해 주세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묵은지 들기름 볶음
🥬못먹는 묵은지의 대변신!
집에 처치 곤란한 묵은지가 있으시다면 주목! 들기름과 함께라면 묵은지 하나만으로도 맛있는 밥도둑 만들 수 있어요. 시고 군내 나는 묵은지를 물에 씻어 짠 기를 빼고 고소한 들기름에 달달 볶으면 초간단 완성! 그냥 먹어도 맛있고 김밥이나 주먹밥에 활용해도 정말 맛있답니다~
📝TIP 1. 묵은지의 염도에 따라 찬물에 20분 정도 담가 짠 기를 제거해 사용해도 좋아요. 📝TIP 2. 들기름이 없다면 참기름을 활용해도 괜찮아요.
가지 절임
🍆가지무침은 이제 그만!
평범한 가지무침 반찬이 질린다면, 색다르게 완성하는 가지 절임! 재빨리 튀긴 가지를 간장소스에 절인 후 냉장고에서 하루, 이틀정도 숙성시키면 정말 맛있어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가지에 대파의 풍미가 가득 베어 밥을 훔쳐 가는 신흥 밥도둑이랍니다.
📝TIP 1. 가지를 오래 튀기면 눅눅해지니 15초 정도 빠르게 튀겨내 주세요. 📝TIP 2. 채수가 없을 경우, 맛간장을 비율에 맞게 물에 희석해 사용해 주세요. 📝TIP 3. 냉장고에서 2주 정도 보관이 가능해요. 차갑게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참깨소스 두부구이
🤍쫄깃~바삭! 최고의 두부 요리
전분을 입혀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하게 구워낸 두부에 정말 잘 어울리는 된장 참깨 소스를 듬뿍 부어보세요! 저녁에 먹어도 속에 부담 없이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넘치는 맛이 매력이랍니다. 소박하지만 한 번 맛보면 자꾸 생각날 거예요!
📝TIP 1. 오븐이 없다면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두부를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청포묵 무침
🥢탱글탱글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슴슴하지만 자꾸만 손이 가는 청포묵 무침! 녹두로 만든 청포묵은 필수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고, 특히 다이어트로 식단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식재료예요. 기본 양념만으로도 담백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어 간단한 밑반찬으로 활용하기 좋답니다!
📝TIP 1. 청포묵이 완전히 투명해질 때까지 데처주세요. 📝TIP 2. 기호에 따라 통깨와 부순 조미김을 추가해 맛있게 즐겨주세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레시피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