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제철 음식 | 무의 모든 것
주요 재료


무 보관법

무 써는 법

꽁치무조림

멸치무조림

무굴버섯밥

무나물볶음
무 보관법
1. 실온 & 냉장 보관법 ① 씻지 않은 무는 무청을 잘라내고 신문지로 감싸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2. 냉동 보관법(약 2개월) ① 깨끗이 세척한 무를 용도에 맞게 잘라 밀폐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해 주세요. ② 냉동한 무는 맛과 영양을 위해 해동 없이 바로 사용해 주세요. 👇🏻더 많은 팁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무 써는 법
① 무를 5-6cm 길이로 토막 내어 주세요. ② 토막 낸 무를 얇게 편 썰고, 가지런히 놓아 채썰어 주세요. ③ 무의 초록색 부분은 단맛이 강하고 단단해 나물이나 생채로 활용하기 좋아요. 2. 나박 썰기 ① 무를 1-1.5cm 두께로 썰어 주세요. ② 잘린 단면을 세로로 3-4등분 낸 뒤 0.5cm 이내 두께로 썰어 주세요. 3. 둥글게 깎기 ① 무를 1cm 내외 두께로 썰어 4등분 해 주세요. ② 무의 가장자리를 둥글게 깍으면 오래 익히는 찜 요리를 할 때 무가 부서지는 것을 방지해 줘요. 👇🏻더 많은 팁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꽁치무조림
시원하고 달달한 매력의 제철 무는 김치뿐만 아니라 조림에 활용했을 때에도 인기가 많아요. 고소한 감칠맛이 느껴지는 꽁치와 얼큰 칼칼한 양념에 졸여내 간단하게 완성한 꽁치 무조림, 든든한 밥반찬이 될 거예요. 📝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멸치무조림
나도 모르게 밥이 술술 들어가는 밥도둑, 멸치무조림! 딱 맛있게 매콤해 다른 반찬 필요 없이 이거 하나만 있어도 돼요. 멸치와 무만 있으면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의 초간단 밥반찬 만들 수 있답니다! 📝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무굴버섯밥
한식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채소 중 하나인 무와 시원한 굴, 그리고 영양 가득 표고버섯까지 듬뿍 넣어 건강함이 가득한 한 끼를 만들었어요. 기력 보충은 물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가을철 보양식이랍니다! 📝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무나물볶음
밑반찬으로도, 비빔밥 재료로도 활용도가 참 좋은 무나물볶음! 무 본연의 달큰함과 고소한 참기름의 향에 절로 식욕이 돌아요. 한번 맛보면 무조건 또 생각나는 맛이랍니다. 오늘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해서 무나물볶음 어떠신가요? 📝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이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오늘의 주제, 어떠셨나요?
소개받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소개된 콘텐츠 모아보기




























